돌돌돌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 산 영화에 문제가 생겨 문의하는 후기

돌돌임라 2016. 5. 12. 17:26
반응형

저는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 영화를 자주 사는 편입니다.


좋아하는 영화나, 할인영화를 주로 사죠.


어디서나 '나름' 괜찮은 화질로 구입한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점은 꽤 좋은 점입니다.


그리고 전 구글 빠돌이거든요. 구글느님! \(ㅇㅅㅇ\ /ㅇㅅㅇ)/


그런데 이번에 문제가 생겨서 해당 문제로 문의를 하는 중이고, 이런 문제가 또 다른 사람들에게 일어나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해봅니다.




문제의 발단은 이겁니다.




저는 MCU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이언맨 1부터 꾸준히 사보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1 이후로는 거의 뜸했지만요(......)



구글 월렛 영수증로는 제가 13년 9월 20일에 아이언맨 1,2,3을 모두 산 것으로 나옵니다.


위의 스샷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제 구글 플레이 무비의 라이브러리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그런데 무엇이 문제인가.....하면!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이언맨 1과 2를 다시 사라고 하네요!!


게다가 제 구글 플레이 구입내역에서도 아이언맨 1,2가 사라졌습니다.



이런 상황을 알게 된 건 작년 후반쯤이었지만, 제가 군 복무중인데다가 


구글의 처리시간을 감안하면 휴가 나와서 문의를 넣는다고 해도 제대로 처리되지 않을 것이 뻔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자유롭게 연락을 받을 수 없는 상태였으니까요.



최근에 다시 생각이 나서 문의를 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이메일 문의를 하려고 했지만, 구매 ID를 입력했음에도 다시 입력하라고 하길래


구글 월렛 영수증을 통해서 문의했습니다. 5월 4일 즈음에 문의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빠른 대답을 기대하지 않았었거든요. 확실히 기억납니다. 다음날이 어린이날이고, 그 다음날은 임시공휴일로 쭉 연휴였으니까요.


그래서 월요일(9일)이나 화요일(10일)즈음에 연락이 오겠거니 했는데....... 이메일 연락이 안 오는겁니다.



뭐가 문제일까..... 싶어서 구글 플레이 앱에서 전화문의가 가능하길래 전화해봤습니다.





위 스샷 아래에 'Request callback'이 보이시죠? 신기하게 연락처를 남기면 연락이 오더군요. 안내도 영어였습니다.


제가 일단 시간이 없어서 통화 연결 중에 그냥 끊었구요.


강의를 다 듣고, 집에 가는 길에 다시 구글 플레이에 문의하였습니다.


080-234-0051로 문의했고, 구글 플레이 무비는 이메일로 문의하라는 자동응답을 들었지만 전 이미 문의한 상태였기에(......)


일반 상담원께 연결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상담원분이 오늘 제 문의가 접수가 되었다는 겁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시간을 여쭤봤는데 오늘(12일) 오전 11시 51분에 접수가 되었다. 라고 하셨습니다.


재차 여쭤봤습니다. "제가 그럼 그 시간에 이메일을 보내서 문의를 한 건가요?"


그렇답니다. 제가 문의를 했답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처리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니 뭐 그런 줄 알아야겠죠.


통화를 마치고 뭔가 찜찜해서 통화내역을 찾아봤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구글 플레이앱으로 전화문의를 요청해서 전화가 온 시간] = [구글 플레이에서 확인한 제가 이메일 접수를 넣은 시간]인 겁니다!



사실 이 글의 결론은 아직 없습니다.


진행 중이거든요. 어떻게 될 지 아직 모릅니다. 이제 막 처리 중이니까요. 진행상황 안내는 없다고 상담원분이 그러셨거든요.


해외기업에게 뭘 더 바라겠느냐 싶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한국기업들의 서비스가 유별나게 좋은 것이니까요.



이 글의 요점은 이렇습니다.


1. 문제가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하자.


2. 구글 플레이 코리아 (GPK)의 이메일 문의는 진행상황도 알려주지 않는다. 넣어놓고, 잊자.


3. GPK 이메일 문의보다 구글 플레이 앱의 'Request callback'이 강력한 것 같다.



그런데 'Request callback'을 저도 오늘 처음 본 것 같은데..... 업데이트가 되었나요? 


아니면 제가 스마트폰 언어설정을 영어로 해둬서 그런 걸까요?? 아무튼 앞으로 문의할 일 있으시면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에 따라서 앞으로 쭉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 영화를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정상적으로 금액을 지불했는데도 이렇게 문제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이용을 못하게 된다면...... 손해니까요. ^^;;


사실 지금도 아이언맨 1,2 시청에는 문제가 없지만, 구입내역이 사라졌고 앞으로 어떻게 될 지 몰라서 걱정입니다.



이런 문제를 겪고 보니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는 영화를 구입할 게 아니라 대여만 하고,


넷플릭스나 왓차를 이용하는 편이 스트레스를 덜 받을 것 같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이제 대여의 시대니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