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7/05 6

D-180 예비집주인이 되다

집을 결정 했습니다. 출퇴근 왕복 2시간을 선택했습니다. 5월 20일 총 금액의 1% 6월 5일 총 금액의 10% 7월 27일 총 금액의 11% 9월 19일 잔금 이라는 일정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솔직히 말해서 조금 무서워요. 너무 큰 돈이기도 하고 여태까지 해왔던 선택 중에 가장 부담스럽기도 하거든요. 살짝이라도 계약이 흐트러지면 영향받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요. 지금까지는 제 선택에 영향받는 사람이 저 혼자였지만 이번에는 저희 가족과 임라네 가족 그리고 현재 집주인 분, 공인중개사 분, 은행... 흑흑 계약서는 임라가 가지고 있지만 이번 주말에는 제가 받을거에요. 부모님이 궁금해 하셔서요. 혼자가 아니게 되는 것이 이렇게 무거운 일이었네요.

냥냥냥 2017.05.22

백비트 고 3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백비트 고 3를 사려고 한 게 아니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을 사려고 했습니다. 저는 운동할 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애용합니다. 지금은 넥밴드인 BT 100 NC를 씁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있고 아주 좋은 넥밴드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할 때는 넥밴드가 좀 거슬립니다. 목에서 흘러내리거나 통통 튀기도 하구요. 아무리 방수라지만 땀이 주륵주륵 흐르니 혹시나 침수가 되지 않을까 신경도 쓰입니다. 실제로 침수가 되어서 AS(다행히도 무상!)를 다녀온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넥밴드가 아닌 이제 정말 무선에 가까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보자! 해서 사려고 했던 것이 바로 제이버드 프리덤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백비트 고 3를 샀을까요. 제이버드의 국내 AS는 로지텍입니다. 예전에는 최강AS를 자랑했지만 차..

돌돌돌 2017.05.16

D-188 집을 알아 보아요

이번주에는 집을 보러 다녔어요. 집에 대한 조건은 - 크기 85~88 - 방 3, 화장실 2 - 역에서 걸어서 10분 이내 - 남향 아파트 - 지역난방 정도였는데 이게 얼마나 어려운 조건이었는지 실감하면서ㅜㅜ 서울하고 10분만 가까워져도 3천씩 뛰는 기분이라 어지간하면 가깝게 올 수가 없기도 하고 임라 회사가 수원이라 경기도 위쪽으로 갈 수는 없구요. 제 회사가 서울이라 경기도 더 아래로 내려갈 수도 없어서 수원에서 찾고 있어요. 부동산 사이트에서 조건 걸어서 찾아본 단지가 두 개있어서 주말에 다 보구 왔는데요. 각 단지마다 괜찮은 집이 하나씩 있어서 고민했었어요. A. 장점: 주택지구. 전망 좋음. 올확장, 수리 & 인테리어 완료. 단점: 출퇴근 왕복 3시간 B. 장점: 상업지구 인근, 출퇴근 왕복 2..

냥냥냥 2017.05.14

D-195 상견례, 예복 맞추기

드디어 오늘 상견례를 했습니다. 임라가 미리 예약해두었던 곳에서 점심예약으로 진행했습니다. 부모님들끼리 많이 말씀하시고, 예단이나 예물같은 것들을 어떻게 할까 의견을 나누셨습니다. 결론은 최대한 간소하게 하자. 임라쪽의 할머님 두 분 다 살아계셔서, 예단을 어떻게 드리는 게 좋을까 하셨었는데. 어머님께서 본인이 하실테니 신경쓰지 말라하셨어요. 예물도 안주고 안받기.. 이긴 하지만 저희가 미리 커플링을 맞추어두었기 때문에 예물은 준비한셈이네요. 상견례가 끝난 후에 저희는 강남으로 향했습니다. 임라의 예복을 준비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임라를 처음보면 되게 운동하는 몸일 거라고 생각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실상을 아는 저로서는 그저 재미있을 뿐ㅋㅋ 채도높은 네이비색 얇은 정장이 있어서 이번에 하는 정..

냥냥냥 2017.05.07

D-199, 예물, 한복 결정

예물과 한복을 결정하고 왔습니다. 예물은다이아반지를 할 것이냐, 웨딩밴드를 할 것이냐 하는 고민이 있었는데요. 오늘 상담을 진행해주신 디자이너분께서 데일리로 낄 반지라면 웨딩밴드를, 특별한 날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다이아반지를 하는 것으로 조언해 주셨고, 저희는 웨딩밴드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두께가 조금 두껍고, 표면이 매끄럽게 처리된 웨딩밴드를 구입해야한다고 조언해주시면서 평생을 낄 반지인 만큼 지금 현재가 아닌 앞으로의 모습까지 고려해야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같은 디자인의 링으로저는 핑크골드, 임라는 화이트골드로 결정했습니다. 조금 밋밋한 것같아 가드링도 같이 했어요.스튜디오 촬영하기 전에 완성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2달이 기대되네요. 이와함께 한복도 맞췄는데요. 그냥 대여할까 하다가, 제 동생..

냥냥냥 2017.05.03

D-201, 어버이날 선물, 신혼여행 예약

주말이 아무리 길어도 언제나 부족한 것 같습니다.내일 출근 하기 싫다.. 하는 말을 계속 하고 있네요. 이번주에는 어버이날 선물을 마련하고 신혼여행을 예약했어요. 조화는 어쩐지 성의없어 보이고,생화를 드리자니 금방 꽃이 시드는게 싫어서프리저브드 카네이션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어머님께는 화장품을저희 부모님께는 여름에 입기 좋을 것 같은 상의 두개를 구입했어요.가격대는 비슷하게 맞췄구요. 쇼핑백과 상자와 스타핑을 사서 카페에서 포장하고,간단하게 카드도 썼어요. 5월 7일이 상견례라서 어쩐지 어버이날을 그 때 챙겨야 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 그리고 신혼여행을 예약했습니다경유지에서 11시간을 있을 것이냐 1시간 30분을 있을 것이냐 하는 결정을 했구요,리조트 룸도 예약을 했구요. 여행사를 끼고 하는게 낫지 않..

냥냥냥 2017.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