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선인터넷&TV 재약정하면서 받은 기가지니 3 개봉 및 설치기
안녕하세요.
저희는 유선인터넷과 티비를 KT로 쓰고 있습니다.
SK, 유플러스도 고려했는데, 스마트폰도 KT LTE를 그대로 쓰고 있는지라
선택지가 별로 없었습니다.
예전 KT LTE 요금제의 데이터쉐어링 무료....는 포기하기 힘들더라구요.
그렇게 기가지니 1을 쓰다가 지금은 기가지니 2를 쓰고 있었습니다.
올해가 3년 약정이 끝나는 해여서 슬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볼까 생각이 들더군요.
부지런하신 분들은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거나 해지 후 신규 재가입과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혜택을 보시곤 하던데, 저는 그 정도까지의 의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100번에 전화를 해서 유선상품 문의 -> 재약정 관련 상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안내받은 금액은 몇 주 후 다시 문의하였을 때에도 큰 변동은 없어서 그대로 재약정을 진행했구요.
기가지니 2에서 기가지니 3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해서 (장기이용자 대상 기본 혜택)
해달라고 했더니 기사님이 방문하지 않고 제가 직접 설치할 수 있는 셀프개통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기가지니 셋탑만 바꾸는 것이니 출장비도 아끼고, 제 시간도 아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진행하였고, 3~4일 후에 택배로 기가지니 3를 받았습니다.
포장 상자 외부에 찍힘이 한방 있어서 걱정했는데....
실제 기가지니 3 제품상자는 다행히 말짱했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셋탑 회수를 위한 에어캡 안전봉투도 함께 왔습니다.
상자를 열면 요즘 트렌드인 '어디에서 디자인 함' 문구가 나오고
기기 사용 설명서가 차례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셋톱박스 간단 가이드과 함께 기가지니 3가 나오는데요.
전면은 스피커 그릴과 상태를 나타내는 LED가 있고
후면은 블루투스 연결버튼과 음성인식 끄는 버튼이 있는데, 묘하게 로보캅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신형 리모컨이 같이 왔습니다.
쓰던 기가지니 2와 비교해보면
전면LED가 추가되었고, 미묘하게 제품 자체 크기가 커졌으며 나머지는 대동소이합니다.
아 그리고 능동대기모드와 수동대기모드시의 소비전력이 기가지니 3에서 조금 줄어들긴 했습니다.
기가지니 3는 22년 6월부터 안드로이드 TV로 업데이트가 시작되었는데요.
그래서 제가 받은 기기는 처음부터 안드로이드 TV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고 설정 진행을 하려던 찰나...
지니 TV 업데이트를 시작하더라구요.
기가지니 3 후면에도 지니 TV라고 적혀있는 걸로 봐선
이제 앞으로 지니 TV로 미는 건가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무슨 유튜브 채널명 같아 별론데... 그냥 기가지니로 계속 해주면 안될까요
기가지니 2 대비 기가지니 3는 좀 더 빠릿빠릿하고 UI도 편리했습니다.
물론 시청시 나오는 팝업 광고도 더 늘었는데, 이건 기기 설정에서 전부 끌 수 있긴 하더라구요.
안드로이드 TV를 사용하다보니 기가지니 3에 직접 OTT 앱을 설치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일반 중소기업 TV나 옛날 스마트TV는 앱 설치를 하지 못하거나 느린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기가지니 3를 통해서 OTT을 이용하면 나름 괜찮았습니다.
리모컨에도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티빙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서 간편합니다.
기가지니 셋탑이 조금씩이나마 차근차근 개선되어 가는 모습을 보니 다음 3년 후가 기대됩니다.
과연 제가 또 KT 유선인터넷과 TV를 재약정을 할지..... 어떨까요?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