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테이스트 바쿠테 만들기 - 가족식사용 4인분 갈비탕이 나와요
싱가포르에서 사온 프리마테이스트 시리즈 중 마지막 남은 하나! 바쿠테를 만들었습니다.
바쿠테는 중국계 이민자들이 해당 지역에서 만들어낸 갈비탕의 일종입니다. 말레이시아 바쿠테는 한약재 맛이 나고, 싱가포르 바쿠테는 백후추 맛이 나는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말레이시아 바쿠테가 취향인데, 싱가포르에서 사온 제품이니 어쩔 수 없이 후추맛이 납니다. 다음에 말레이시아에 가면 그땐 말레이시아 바쿠테 제품을 사와야겠어요.
마늘이 심상치않게 많은 것은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레시피에서는 23쪽을 넣으라고 되어있었지만 한국인의 쏘울은 숫자를 세지않고 한주먹을 넣어버렸습니다...
고기국물을 머금은 마늘을 밥에 으깨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럼 레시피를 또 번역해보겠습니다.
육골차(후추맛) > 바(육)쿠(골)테(차)
뼈고기국물 (후추맛)
바쿠테는 삶아진 고기와 후추가 조합되어 맛있는 국입니다. 갓 자른 고추와 다진 마늘을 섞은 진한 간장 소스에 고기를 찍어 천상의 맛을 즐기세요!
이것만 준비하세요
1kg 양 갈비
소스킷이 제공해요
바쿠테 국물 믹스
바쿠테 프리믹스
바쿠테 간장 소스
쉬운 3 단계
메인 메뉴로 제공할 경우 3-4인분
곁들임으로 제공할 경우 4-6인분
동양의 고대 향신료 길처럼 긴 역사와 함께 싱가포르는 이국적인 요리의 조합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문화배경이 녹아 말레이시아, 중국, 페라나, 인도의 멋진 요리들의 장점을 한데 모아 새롭게 선보입니다. 프리마 테이스트로 싱가포르의 영혼을 담아 간단 소스키트, 프리미엄 면 제품과 소스로 이국적인 요리를 쉽고 멋지게 경험하세요.
바쿠테는 다채로운 허브와 향신료의 조합에 고기를 삶은 요리입니다. 남부 중국의 요리가 전해진 것으로 전통적으로 '여우 차오'라고 부르는 중국식 도넛(튀긴빵)과 밥을 곁들여 먹습니다. 중국식 차와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한 만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
신선한 양갈비 (뼈가 있는 부위) 1kg
뜨거운 물 3리터
(A) 바쿠테 국물 믹스** 1팩
(B) 바쿠테 프리믹스** 1팩(필터백 2개)
(C) 바쿠테 간장 소스** 1팩
마늘(껍질째) 23쪽
저민 빨간 고추 (소스용) 필요한 만큼
채썬 마늘 (소스용) 필요한 만큼
신선한 고수(선택) 필요한 만큼
가늘게 채썬 생강 (소스용) 필요한 만큼
**표시된 재료는 프리마테이스트 팩에 포함
준비
수돗물에 헹군 양갈비를 20분정도 담근다
요리 과정
1단계 냄비에 3리터의 물을 담아 끓인다.물이 끓으면 양갈비를 넣고 1분간 강한 불로 가열하며 물에 뜨는 잔여물을 제거한다.
2단계 쪽마늘, 바쿠테 스톡믹스, 바쿠테 프리믹스(2팩 모두)를 넣고 끓인다. 원하는 질감이 될때까지 90분간 끓인다. 40분이 경과하면 넣었던 마늘을 따로 담아둔다.
(참고: 떠오르는 지방을 때때로 걷어도 됩니다)
3단계 마늘, 고기, 국물을 담아 낸다.
참고: 취향에 따라 1.1-1.2리터 정도의 국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요리 시간은 원하는 식감이나 화구의 화력에 따라 다릅니다.
양갈비가 어떤 부위일까 싶어 고민을 조금 해봤는데 바쿠테 상자에 있는 사진이랑 가장 비슷한게 양 스페어립인 것 같았습니다. 돼지로 치면 약간 쪽갈비같은 느낌?
램스푸드에서 주문했는데 뼈는 작고 고기는 커서 아주 좋았습니다. 다음에 양고기 먹을일 생기면 여기에서 사야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내돈내산 #광고아님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