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삼성 Micro SD 간단 수리기

돌돌임라 2013. 9. 29. 14:36
반응형

예전에 삼성 Micro SD 8기가 모델을 구입해서 쓰고 있다가

간혹 파일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고, 컴퓨터에서 인식도 잘 안되고 그러다가 

간헐적으로 작동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AS를 보내야지라고 생각했는데, 수리점이 용산에 있어서 차일피일 미루기만을 약 1년째(......)


그 동안에 8기가 Micro SD는 그냥저냥 보통 용량이 되어 버렸죠. 요즘에는 16G, 32G가 대세니까요.



그러다가 우연히 전화로 AS 신청을 하면 된다! 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해보았습니다.


문의 전화번호는 070-8250-2646입니다. 삼성 SSD전문센터라고 하던데, 

아무래도 Micro SD나 SSD나 다 같은 메모리쪽이니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전화를 해서 증상을 간략하게 설명했더니 해당 Micro SD를 보내달라고 합니다.

로젠택배나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서 착불(!)로 보내면 된다길래 얼씨구나! 하고 바로 보냈습니다.

Micro SD만 달랑 보내기는 찝찝해서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어 보냈습니다.


26일에 오전에 전화통화로 접수하고 오후에 보냈거든요.

그리고 27일 오후에 전문센터에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제가 수업이 있어서 한번 놓쳤었는데, 다시 전화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받았더니


문제가 확인되었고 교체해드리겠다.

그런데 지금 이 제품은 단종이라(Micro SDHD card Essential)

상위 모델로 바꿔서 보내드리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소 확인하시고 끝났습니다.


보증기간이 10년인 줄 알고 있었는데, 5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블랙박스 그런 곳에 쓴 게 아니라 핸드폰에 썼는데 뭔가 다른건지;;



아무튼 어제, 28일에 교체된 Micro SD가 왔습니다.

Micro SDHC UHS-1 card Pro가 왔네요. 클래스 6에서 클래스 10으로 본의 아닌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쓰고 있는 Micro SDHC UHS-1 card Plus 16기가가 있어서 바로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 Micro SD는 AS 받을 일이 별로 없고, 지금까지 받은 적도 없었는데

삼성 제품이라면 AS도 편리하고(착불 택배에요!) 보증기간도 평생까지는 아니더라도 5년 또는 10년이니 맘에 듭니다.


앞으로는 삼성 Micro SD를 애용할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