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제가 이번에 출시 될 LG G8에서 가장 기대하는 것.

돌돌임라 2019. 1. 31. 2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LG가 MWC 2019에서 차세대 플래그십 LG G8을 발표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LG G8의 디자인에 대해서 트위터에서 갑론을박이 있었습니다.(.......)

만약 유출된 디자인이 사실이라면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 이하 내용은 LG G8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미 Soli가 아닌, ToF 기술을 이용한 공각 지각능력으로 제스쳐 인식 및 더 나은 셀카 오토포커스 기능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원리는 다르지만, 간단한 손동작도 인식할 수도 있겠네요.

이에 관한 LG의 보도자료입니다.


=========== 이하 내용은 LG G8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어찌되었든 제가 이번 G8에서 가장 기대하는 것은 바로

구글의 Project Soli 적용 여부입니다.


Project Soli란 제스쳐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는 일종의 초소형 레이더입니다.

센서에서 방출하는 전자기파가 물체(예를 들면 손)에 부딪혀서 돌아오는 것을 측정, 정량화해서 물체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원리입니다.


이번 LG G8의 초청 영상(링크)에서는 단순히 기존의 손바닥을 이용한 제스쳐만 보이지만

만약 Project Soli가 LG G8에 적용된다면.... 굉장하겠죠?


어떻게 굉장하냐구요?



Project Soli는 버튼, 슬라이더, 다이얼 같은 동작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roject Soli 공식 홈페이지 (링크)


이렇게요.


센서 앞에서 저런 동작을 취하면 센서가 실시간으로 감지해서, 인식 및 원하는대로 동작합니다. 멋지죠.



위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상세하고 자세한 Project Soli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제로 2년 전에 Project Soli를 이용해서 스마트워치 조작 시연도 있었는데


상용화되면 조그마한 스마트워치를 조작하느라 낑낑대지 않아도 되고 편리해보입니다.

지금은 다이얼 돌리고, 스와이프하고.... 힘들어요ㅠㅠㅠㅠ


이제 2년 정도 지났으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슬슬 스마트폰에도 적용될 때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설마 19년에 발표하는 플래그십에 7년 전, 그러니까 12년에 나온 스마트폰에 탑재된 모션인식 기술을 그대로 넣었을까요!


확실한 건 전혀 없지만, 'Goodbye Touch'라고 하니 일단 저 혼자만의 행복회로입니다 ^^;;;;;;;;;;

어찌되었건 이런 최첨단 기술은 언제나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