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LG모바일 사용자 카페에서 진행했던 LG G8 ThinQ 체험단에 정말 운 좋게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출시 전부터 LG G8 ThinQ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기에 혹시나 하고 신청했던 건데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니, 그만큼 LG G8 ThinQ에 대해서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제품 박스는 V40 때와 마찬가지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후면에는 여전히 붐박스 체험을 위해 선을 따라 자르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얇은 테이블에 기기를 놓는 식으로 붐박스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볼륨 및 음의 풍성함(?)이 엄청까지는 아니지만 괜찮을 정도로는 바뀝니다.

 

 

그리고 V40 제품상자와 다르게 메르디안 로고 및 MQA 로고가 있습니다.

 

MQA라는 대체 MQA가 뭔지 궁금해서 조금 찾아봤더니 14년에 메르디안에서 개발한 초고음질 음원 포맷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올릴 리뷰에서 차차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융이 나옵니다.

 

그리고 융을 들어내면.....

 

 

 

LG G8 ThinQ가 나옵니다.

 

이번 LG G8 ThinQ에서 적용된 신기술인 ToF을 이용한 기능인 에어모션 및 핸드아이디.

 

그리고 전면 수화부를 매끈하게 만들게 해준 기술인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마지막으로 요즘 안드로이드에 다 들어가는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이렇게 엘지전자가 LG G8 ThinQ에서 강조하고 싶은 기능들을 적어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oF을 이용한 페이스 언락이 정말정말 궁금합니다.

 

에어모션 및 핸드아이디, CSO와 같은 기능들도 마찬가지로 다음에 올릴 사용기로 자세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

 

 

 

V30부터 비슷한 구성입니다. 제품, LG페이 설명서 및 유심핀이 들어있는 상자

 

그리고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충전기 및 USB-C 케이블, 쿼드비트 이어폰.

 

LG G8 ThinQ는 LG V40 ThinQ와 마찬가지로 퀵차지 4.0+까지 지원합니다만,

 

퀵차지 4.0+을 완벽히 지원하는 충전기가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습니다ㅠㅠ

 

이 부분은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되리라 믿습니다. 최근에 벨킨에서 인증을 받았으니 곧 나오겠지요.

 

 

 

쭉 보시면서 눈치채셨겠지만, 제가 받은 제품색상은 카민 레드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V40도 카민 레드이지만 LG G8 ThinQ의 카민 레드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V40 ThinQ의 색상은 무광인 반면, G8 ThinQ의 색상은 유광입니다. 심지어 지문센서까지 유광입니다. 

 

유광이라서 굉장히 반짝반짝하니 이쁩니다.

 

그렇지만 동시에 지문이 굉장히 잘 묻기도 합니다. 이 부분이 V40 ThinQ 대비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번 LG G8 ThinQ에서 가장 디자인적으로 기대했던 부분이라면 바로 카툭튀가 사라졌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을 엘지에서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라고 밀고 있습니다. 이렇게요.

 

 

'노 카툭튀 디자인' 이런 것보다는 훨씬 낫네요. ^^;;

 

후면 전체적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없어서 감촉 및 잡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LG G8 ThinQ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근처 베스트샵이나 하이마트(옴니스토어?)에서 만져보시기를 권합니다.

 

 

이번 LG G8 ThinQ에서는 카메라 모듈 높이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두께를 올려서

 

카툭튀를 없애고 '언더 글래스 디자인'을 구현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작인 V40 ThinQ보다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무게는 비슷합니다. (167g)

 

 

카툭튀가 없어서일까요?

 

LG G8 ThinQ는 전면에는 고릴라글래스 5를, 후면에는 고릴라글래스 6을 사용했습니다. (링크)

 

아무래도 바닥에 놓으면 후면 전체가 바닥면에 닿게 되니

 

좀 더 튼튼하게 버틸 수 있는 고릴라글래스 6을 후면에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혹여라도 카메라부분에 스크래치가 나면 후면 전체를 갈아야하니까요.

 

이번에 곧 출시될 LG V50 ThinQ 역시 LG G8 ThinQ와 마찬가지로

 

앞면은 고릴라글래스 5, 후면은 고릴라글래스 6을 사용했습니다. (링크)

 

 

재미있게도, 삼성의 S10, S10+는 LG G8 ThinQ와 반대로

 

전면에는 고릴라글래스 6를, 후면에는 고릴라글래스 5를 사용했습니다. (링크)

 

S10E는 전후면 모두 고릴라글래스 5입니다.

 

 

 

후면 디자인을 봤으니 이제는 전면입니다.

 

아이폰 X 이후로 대세가 된 디자인인 노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에 들어가는 센서 (근접센서, 광량센서, ToF 센서, 적외선 조명)이 있어야 하니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V40, G8에 있는 노치도 사이즈 자체도 크지 않아 많이 거슬리지 않습니다.

 

 

이번 LG G8 ThinQ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전면 수화부 스피커 그릴이 없다는 점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왼쪽이 LG G8 ThinQ, 오른쪽이 LG V40 ThinQ입니다.

 

확실히 G8쪽이 수화부 스피커 그릴이 없어서 매끈한 모습입니다.

 

 

한두번 통화를 간단히 해봤는데,

 

통화하면서 어 이거 수화부 스피커가 없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다만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통화 볼륨이 조금 모자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도 추후 올릴 사용기에서 자세히 실험, 리뷰해보겠습니다.

 

 

 

이번 LG G8 ThinQ는 해외판과 국내판 스펙이 다릅니다.

 

국내판은 카메라가 3개인 반면에, 해외판은 카메라가 2개 뿐입니다.

 

착한 내수차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가뜩이나 없는 폰케이스를 더욱 찾기 어렵습니다ㅠㅠㅠㅠㅠ

 

 

만약에 LG G8 ThinQ를 사셨거나, 사실 예정이신 분들은 

 

LG 스마트월드 앱 내에서 기프트팩 신청을 하시면 LG G8 ThinQ에 맞는 케이스를 골라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한은 4월 30일까지입니다. 자세한 구매 설명은... 링크

 

저도 링케퓨전을 사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해져서 일단 스마트월드에서 신청을 해두었습니다.

 

확실히 G8 ThinQ가 카툭튀가 없으니 얇은 폰케이스라도 카메라가 긁힐 걱정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LG G8 ThinQ 체험단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 매 주마다 LG G8 ThinQ를 사용해보면서 가감없는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요호호호 돌돌임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일상폰과 업무폰을 분리해보려고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어차피 메인은 LG V40이니까 그렇게 많은 데이터는 필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업무용 카톡, 인터넷 정도만 쓸거니까요.

 

이리저리 찾아보았는데 기존 통신사 (SKT, KT, U+)에서는 요금제 부담이 상당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절로 알뜰폰 쪽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MVNO을 찾아보다가 헬로모바일에서 CU 요금제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기존 통신사들과 다르게, 편의점에서 유심을 사다가 직접 개통신청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회사 아래에 있는 CU에서 유심을 샀습니다.

 

 

가격은 9,900원. 딱 하나 남아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자주 들여놓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헬로모바일 사이트에서 CU 요금제 안내 페이지 (링크) 로 바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혹은 범용공인인증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가입이 진행됩니다.

 

 

제 경우에는 신규가입이었고, 가입신청한지 약 10분만에 가입이 승인되면서 번호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바로 기기에 꽂아 유심 다운로드를 받지 않았습니다. 기기가 집에 있었거든요.

 

 

약 5시간이 지나, 퇴근하고 집에서 유심을 장착하니 제대로 개통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화만 되고 (발신번호는 제대로 뜸) 인터넷이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개통신호 재전송 (링크) 이라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고객센터도 영업시간이 지나서 업무를 안하고....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제대로 LTE가 잡히고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자급제 폰으로 개통해서인지 조금 문제가 있었지만 사용에는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만약 개통된 직후에 바로 유심을 폰에 장착했었더라면 문제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CU 요금제 개통 진행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아무래도

 

 

이렇게 엄청 자세하게 개통방법 및 유심 어댑터, 유심핀까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유심을 사다가 쓰는거다보니

 

통신사 대리점이나 지점에서 개통할 때 도와주는 직원이 없어서 이런거겠죠.

 

 

마치 해외에서 선불유심 사다 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나쁘지 않았어요.

 

 

 

이제 열심히 쓸 일만 남았습니다. ^^

Posted by 요호호호 돌돌임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엘지 코드제로 A9을 열심히, 물걸레 키트까지 사가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먼지통 청소할 때 가운데에 떡하니 있는 싸이클론 필터가


미세한 먼지를 머금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보여드리고 싶은데 이걸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



그래서 먼지통을 비우고나서 솔로 사이클론 필터를 살살 털어서 쌓인 먼지를 떨어주곤 했는데


100% 제거가 되지 않았습니다.


깨끗하게 청소해놓은 먼지통에 싸이클론 필터에서 떨어져나온 미세한 먼지들이 또 떨어지고... 악순환의 연속이었습니다ㅠㅠㅠㅠ




모든 코드제로 A9이 이런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신형 코드제로 A9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수정해서, 사이클론 필터와 금속망 필터를 일체형으로 제작, 한꺼번에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에도 물세척 가능해요~ 엄청 좋음! 이라고 나왔었지요.



물론 저희는 눈물을 머금고 그 광고를 보곤 했습니다ㅠㅠㅠㅠ 


사실 그대로도 잘 쓰고 있긴 한데, 깔끔하게 먼지통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이 부러웠거든요.


금속망 필터를 빼서 먼지통을 비웠는데, 중간의 사이클론 필터에서 포슬포슬 떨어지는 먼지를 보신다면 아마 이해하실 겁니다.




그런데 우연하게 구형 코드제로 A9도 신형처럼 일체형 필터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유상인 점(공임비 포함 44,000원)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신형처럼 깔끔한 먼지통이 된다니! 정말 기뻤죠.




오늘 반차를 내고(.......)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엘지전자 남수원 서비스센터였구요.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전제품 담당하시는 기사분들이 얼마 안 계신지 대기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한 30분 이상?



기다리면서 엘지에서 새로 나온 LG G8 ThinQ도 구경해봤습니다.




에어모션은 나름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인식시키기 좀 어려웠어요.


자동차 운전할 때나 스마트폰의 음량 조절하고 싶을 때 에어모션을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인식시키기 어려웠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기다리고기다리던 긴 대기시간이 끝나서 제 차례가 되어서 기사님께 갔습니다.


원하는 사항을 말씀드리고 혹시나해서 코드제로 A9 배터리 점검도 요청드렸습니다.


먼저 필터를 뚝딱뚝딱 교체해주시고 (교체한 헌 필터세트는 어디로 가는걸까요...?)


배터리를 확인해주셨습니다. 다행히 정상이었습니다. 16년 10월 제품인데... 굉장하네요.


결제는 나가서 하는 줄 알았는데 기사님 바로 앞에 결제단말기가.....!



코드제로 A9 배터리가 무상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었었는데, 오늘 기사님 말씀으로는 3년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은근슬쩍 무상보증기간을 늘리다니.........




집에 와서 청소기를 돌려보니 역시 잘 돌아가고, 필터 분리도 뚝딱 잘 됩니다.


나중에 먼지통 비우고 청소할 때가 기다려집니다. 과연....?!




생각도 못했던 교체라서 코드제로 A9 사용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구입할 때 가격은 조금 있었지만, 이렇게 하위호환 및 AS를 철저히 해주니 믿고 쓸 수 있네요.


괜히 가전의 LG가 아니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스마트폰도 잘 해주면 참 좋을텐데요. ㅠㅠ



구형 코드제로 A9을 쓰시는 분들은 가능하시면 일체형 필터로 교환하시면 청소기를 청소하기 좀 더 편해지실겁니다.

Posted by 요호호호 돌돌임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