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9/06 2

안드로이드 오레오 이상인 기기에서 개발자 옵션으로 대기상태 배터리 최대한 절약해보기.

안녕하세요. 우연히 발견한 안드로이드 배터리 절약 방법이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 해당 내용은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절약 방법이 아니라서 오히려 문제(앱 알림 안옴 등등)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본문에 인용한 레딧 링크를 보고, 내용을 이해하시는 분들만 적용하세요. 그리고 적용하시기 전에 꼭 한번 다시 생각해보시고 적용하세요. 괜히 개발자 옵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내용은 스마트폰 대기 상태에서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는 쓴 만큼 닳습니다. 많이 쓰는데 덜 닳는 방법은 이런 트윅으로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

돌돌돌 2019.06.30

Google Maps AR 간단 사용기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회사 출장으로 약 일주일간 미국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겪는 긴 시차 때문에 정말 고생했습니다ㅠㅠㅠㅠ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미국에 간다고 하면 어떤 걸 떠올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이용하던 제한적인 구글 서비스들을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겠거니 싶었습니다. 가보니 구글뮤직도 팟캐스트가 되고.... 뭐 그렇더라구요. ^^;;; 그러던차에 우연히 발견한 새 기능, 바로 구글맵 AR 입니다. 이 Google Maps AR은 작년 Google I/O에서 발표한 기능입니다. AR을 이용해서, 보다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 기능이죠. 보시다시피 지도만으로 길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 지도를 보고 있어도 내가 가는 방향이 어디 인지 모를 때가..

돌돌돌 2019.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