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백비트 고 3 구입했습니다~

돌돌임라 2017. 5. 16. 23:22
반응형




원래는 백비트 고 3를 사려고 한 게 아니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을 사려고 했습니다.



저는 운동할 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애용합니다. 지금은 넥밴드인 BT 100 NC를 씁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있고 아주 좋은 넥밴드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할 때는 넥밴드가 좀 거슬립니다. 목에서 흘러내리거나 통통 튀기도 하구요.


아무리 방수라지만 땀이 주륵주륵 흐르니 혹시나 침수가 되지 않을까 신경도 쓰입니다.


실제로 침수가 되어서 AS(다행히도 무상!)를 다녀온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넥밴드가 아닌 이제 정말 무선에 가까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보자! 해서 사려고 했던 것이


바로 제이버드 프리덤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백비트 고 3를 샀을까요.



제이버드의 국내 AS는 로지텍입니다. 


예전에는 최강AS를 자랑했지만 차츰 나빠지면서 요즘에는 로지텍 제품이 고장나면 그냥 버려라~ 라고 말하는 수준까지 왔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역시나 좋은 평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플래트로닉스는 그나마 평이 괜찮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대체로 1년의 보증기간이 있고 그 이후에 망가지면 버려야하더군요.


애플 에어팟도 그렇고, 제이버드 시리즈도 그렇고, 백비트 고 시리즈도 그렇습니다.


배터리만 교체하고 싶어요~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피아톤은 해줄까요? 문의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고려한 건 플레이 시간이었습니다.


AS를 보고 제이버드에서 마음이 조금 떠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 미련이 남아있었습니다.


그 때 백비트 고 2가 보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충전주머니까지 해서 6.5만원.


그런데 직원분이 백비트 고 3가 나왔다고 했습니다. 그 때까지 진열대에 있는 줄도 몰랐네욬ㅋㅋㅋㅋ



제이버드 프리덤은 스펙시트상으로 4시간 + 4시간(외장충전독)입니다. 8시간입니다.


백비트 고 3는 6.5시간에 충전주머니까지 하면 2번 완충가능...이니까 총 19.5시간입니다. 굉장하죠.


당연히 저는 충전주머니까지 있는 구성으로 구입했구요.



걱정되는 것은 16년 6월...에 나온 초기물량을 들고 왔는데 배터리가 그 동안 방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풀어보니 제품이 완전방전이 되어서 충전을 좀 하고나니 그제서야 켜졌습니다.


그래서 재생시간이 생각만큼 안 나와줄까봐 걱정입니다. 이것도 문의를 해봐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기기 기판에 P2i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서 방수가 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에 시연영상으로 봤을 때는 정말 물이 뭍어나지 않을 정도로 방수가 짱짱했으니


운동용이나 일상용으로 쓴다면 침수걱정은 전혀 없으리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워터파크 이런 곳에서는 무리겠습니다. ^^;;




아무튼 블루투스제품은 재생시간이 깡패입니다. 암요.


특히나 배터리 유상AS가 안되면 더더욱 오래가는 제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맘에 안 드는 것은 백비트 고 3 배터리... 아니 전용앱입니다.


제이버드처럼 음장도 바꾸고 뭐 그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가능한 건 딱 3가지입니다.


와이드밴드 오디오(HD 보이스? 뭐 그런 설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내음성을 다국어로 바꾸기(그나마 한국어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펌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제가 기어 S3 프론티어도 같이 쓰는데, 만일 백비트 고 3를 쓰면서 앱으로 펌웨어 올리실 분은 꼭!!!!!!!!!!


다른 블루투스 기기의 연결을 끄고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LG의 문제인지 안드로이드의 문제인지, 기어 S3의 문제인지 앱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백비트 고 3 전용앱이 다른 기기의 블루투스 연결을 방해(?) 합니다.


전용앱 설치하고 백비트 고 3와 앱을 연결하고, 기어 S3를 연결하려고 하면 스마트폰과 S3간에 연결이 안됩니다.


재부팅도 해보았지만 결국 전용앱을 지우니 둘 다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그냥 나중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나왔는지 확인용으로만 설치해보고 지우고 해야겠습니다.




음색은 클립쉬 X11과 비교하면 꽤 괜찮습니다. 저음이 둥둥~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거치적거리는 것 없이 편하구요.


특히 통화품질도 BT 100 NC에 비하면 천지개벽 수준인 것 같습니다. (냐옹이 증언)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방금 운동할 때 써봤는데 정말 편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