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VR을 볼 때 꼭 필수적인 절차인 뷰어 설정하기

돌돌임라 2016. 11. 17. 1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샤오미 VR 플레이와 같은 VR 기기을 이용할 때 꼭 해야 하는 설정이 있어서 다시금 키보드를 칩니다.



VR 기기는 구글이 제시한 표준인 구글 카드보드가 있으나, 업체들이 제각각 편의나 원가절감을 이유로 아주 다양하게 기기를 만듭니다.


마치 진저브레드 ~ ICS 때의 구글 안드로이드 파편화를 보는 듯 하지요.


보통 다른 뷰어끼리 호환되는 경우는 구글 카드보드를 변형한 뷰어만 있고, 회사마다 촛점거리, 렌즈 간 거리 등이 상이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 카드보드 앱에서 기기를 설정하지 않으면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기기에 따라서 VR 화면이 조금씩 바뀌거든요.


그래서 만약에 VR 기기를 새로 샀는데, 만족스럽지 않다! 면 QR코드로 기기 설정(VR 뷰어 설정)을 해주시면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먼저 기기 주변에 QR코드가 있는지를 찾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가운데에 구글 카드보드가 있는 QR코드입니다.


제가 최근에 구입한 샤오미 VR 플레이는 이런 게 없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없으면 만들면 된다! 싶어서 찾아봤더니


https://vr.google.com/cardboard/viewerprofilegenerator/


뷰어 프로필을 만드는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위의 샤오미 VR 플레이 QR코드도 이렇게 만들었겠죠.


만에 하나 구글 카드보드 호환 VR 기기를 만드시려는 분은 꼭! 참고하시면 사용자분들이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아무래도 정확한 계측이 힘들다보니 품질이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구글링을 했습니다.


http://www.hypergridbusiness.com/faq/vr-headset-qr-codes/


그리고 이 페이지를 찾았습니다. VR 기기에 대한 QR코드가 잔뜩 있습니다.


위의 샤오미 VR 플레이 QR코드도 이 페이지에서 찾았습니다. 적용해보니 꽤 맘에 듭니다.




VR 기기를 쓰실 땐 꼭! 구글 카드보드 앱에서 기기 설정을 해주시면 좀 더 나은 품질의 VR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19.02.28 추가


제가 쓰는 샤오미 VR의 QR코드를 찾았습니다!

기본 카드보드로 설정했을 때보다 조금 더 나은 품질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