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삼성 강남에서 열린 갤럭시 AI 클래스 체험기

돌돌임라 2025. 1. 30. 09: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LLM(대형 언어 모델)을 활용한 AI 기능을 앞세운 마케팅이 한창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기존에 따로 사용해야 했던 제미나이(Gemini)나 ChatGPT 같은 LLM을 스마트폰 단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녹여냈다는 것입니다.

 

ChatGPT의 작업 기능을 통해 매일 아침 IT 뉴스를 받아보는 중,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AI 클래스가 열린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홍대,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에서도 진행되지만, 삼성 강남에서는 미리 예약하면 선물을 증정한다고 하여 관심이 생겼습니다.

바로 예약 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첫 번째 시간대만 예약 가능했기에 바로 신청하고 연휴를 맞아 바람도 쐴 겸 강남으로 향했습니다.

 

삼성 강남 도착, 그리고 행사 분위기

삼성 강남에 도착하자마자 스탬프 랠리에 참여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도전해볼까 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AI가 프린팅된 자동우산과 플라스틱노모어의 네잎클로버 키링이 참여 사은품으로 제공되었는데, 실용적이고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 한정 색상

삼성 강남에서는 갤럭시 S25 시리즈의 한정 색상을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 색상과 한정 색상 모두 생각보다 매력적이었지만,

아쉬운 점은 S25, S25+, S25 Ultra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다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S25, S25+에만 제공되는 네이비 색상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빛에 따라 오묘하게 변화하는 컬러가 마치 바다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만약 이 색상이 S25 Ultra에서도 출시되었다면 기변을 고민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AI 클래스 본격 체험

예약한 시간에 맞춰 행사장에 도착하니 스태프분들이 안내를 시작했습니다.

오픈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예약을 했다고 해도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빠르게 착석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근처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으니 앉아 있으라 권하시더라구요.

AI 클래스에서는 스태프가 S25 Ultra 기기를 하나씩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AI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1. 메뉴판 실시간 번역 및 음식 성분 확인 기능

첫 번째 체험은 번역 기능이었습니다.

식당 메뉴판을 촬영하면 단순히 번역만 되는 것이 아니라 음식의 성분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았는데요.

러시아어, 베트남어와 같은 평소 접하기 힘든 아예 생소한 언어인 경우에는 별도의 한글 메뉴판이 있지 않다면 뭐가 뭔지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2. LLM 기반 일정 등록 및 항공권 예약

그리고 제미나이를 활용하여 구글 플라이트 기반의 항공권 예약 및 일정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기존의 음성비서보다 한층 더 똑똑한 AI가 기기의 앱과 직접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특히 구글 제미나이뿐만 아니라 다른 LLM 서비스와의 연동도 가능하다고 하니, 향후 확장성이 기대됩니다.

3. AI 사진 지우개 기능

사실 이 기능은 S23 Ultra에서도 제공되었지만, 이번에는 더욱 깔끔하게 객체를 제거하고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개선되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4. AI 동영상 소리 지우개

아이돌 그룹의 영상을 활용하여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놀랍게도 AI가 배경 소음과 음성을 정확히 구분하여 깔끔하게 소음을 제거했습니다.

AI가 음성을 어떻게 판별하는지 궁금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자연스럽게 처리되었습니다.

앞으로 실사용 간의 후기가 가장 궁금한 부분이었습니다.

갤럭시 AI 클래스 예약자 선물

모든 체험이 끝난 후, 클래스 예약자들은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물은 갤럭시 AI가 양각된 5000mAh 보조배터리였는데요, 별 거 아니라면 별 거 아닌 선물이었지만 나름 실용성이 높은 아이템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AI 클래스는 삼성의 AI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LLM과의 연동, 사진 및 영상 편집 기능의 발전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 갤럭시 AI가 어떻게 진화해나갈지 기대되며, 이번 체험을 통해 S25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졌습니다.

요즘 이슈인 AI, 그러니까 LLM이 스마트폰에 얼마나 깊숙이 스며들 수 있을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