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엘지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 간단 사용후기.

돌돌임라 2019. 1. 2. 21: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드디어!!!

한달 전에 예약한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 가 왔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지금 물량이 엄청 모자라는지 당장 구하고 싶어도 구할 수가 없더라구요.

저희는 예약판매 마지막 날(12월 7일)에 예약했는데 감감무소식이다가 오늘 받았습니다.


지난주에 하도 연락도 없고 배송도 안 와서 혹시나 하고 근처 하이마트를 가봤는데....


보이시나요...? 배송일이 2월 중 배송....

확실히 A9 물걸레 키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17년도 코드제로 A9을 쓰고 있습니다. 먼지통 비울 때마다 통 안의 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할 수 없어서 골치였는데,

다음년도에 바로 먼지통도 깔끔하게 물세척 가능하게 내부가 분리가능해진 새 모델이 나왔습니다. -_-;;;; 하....


이번에 물걸레 키트를 사려고 했을 때도 가장 궁금했던게 기존 모델에도 호환이 가능한지였습니다.

저희가 쓰는 건 예전 모델인 만큼 먼지통 안에 물이 들어가면 망가질 것 같아서 걱정했거든요.

다행히 광고에서도 기존 모델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길래 고민고민하다가 질렀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엘지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 광고가 TV에서 안 나오던데.... 물량이 많이 밀려서 그런게 아닐지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아무튼 제품입니다.



엘지 코드제로.... 파워...드라이브 몹.... 글로벌 판매도 염두에 둔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에서는 물걸레 키트로 통합니다.




상자를 열면 이렇게 구성품들이 있구요. 저 흰색 봉투를 꺼내면...




이렇게 A9 물걸레 키트가 나옵니다. 물걸레 목 부분은 기존 청소기 헤드부분처럼 상하좌우 움직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소파 아래나 TV장 아래, 옷장 틈 사이의 물걸레질도 용이하죠.




뒤집어보면 물걸레를 부착하는 패드가 있습니다. 금속...인데 저 패드도 교환할 수 있는건지, 안쪽에 잠금해제 마크가 있더라구요.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 아직 새거니까요.


앞부분에는 보시다시피 간단한 먼지나 쓰레기를 흡입하는 흡입구가 있어서 물걸레가 많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습니다.

실제로 집안을 쭉 한번 돌면서 닦았는데 패드가 생각보다 많이 지저분해지지 않았습니다. 




저 PUSH버튼을 눌러서 상단의 물통을 제거하면 별 거 없습니다. 

아래의 물 공급마개를 보니 마치 가습기 같네요.




물통은 양 옆에 물을 넣을 수 있는 고무마개로 마감되어 있고, MAX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초과하면 큰일난다고 하네요.

같이 따라오는 계량컵에 물을 담아서 넣으면 물 흘릴 일 없이 아주 편하게 물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집 한번 싹 돌리는데 (25평 기준) MAX 대비 1/5정도 남았습니다. 3~40평이면 물 리필은 필수일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물걸레입니다. 왼쪽 상단의 물걸레는 심한 오염용, 뒤집혀 있는 물걸레는 일반 청소용입니다.

테두리 및 촘촘함이 다르더라구요. 저희는 일반 물걸레를 두세켤레 더 사서 쓸 예정입니다.

아직은 아쉽게도 엘지 소모품샵에 들어오지는 않았네요. (19년 1월 2일 기준) 곧 들어오리라 믿습니다.




왼쪽 뒤편에 물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STOP, 1단, 2단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 물조절 버튼을 STOP으로 두고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부품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설명서에 적혀 있습니다.




그럼 대충 다 봤으니 기존의 코드제로 A9 스탠드에 설치를 해야 할텐데..... 위 사진은 악전고투 끝에 분리한 스탠드입니다.


도무지 어떻게 기존 스탠드를 분해해서 설치해야 하는지 감이 안 옵니다. 체결이 잘 되어 있어요.

위 아래 나사도 다 풀어보고(아래에 묵직한 쇳덩어리 & 윗부분에 있는 충전기판까지 봤습니다-_-;;;)

구글링도 해봤지만 도통 방법을 몰랐는데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에 동봉된 설명서에 해답이 있었습니다.




설명서는 꼭 먼저 읽도록 합시다.-_-....

스탠드를 밟고! 힘껏!! 당기면 빠집니다. 뒤로 안 넘어지게 조심하세요.




기존 스탠드와 방해가 되지 않도록 옹기종기 잘 모여있는 모습입니다. 나름 뿌듯합니다.




엘지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로 저희 집 강마루를 밀어보니 위와 같이 물자국을 남기며 잘 닦아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잘 닦여서 놀랐습니다. 하긴 가격만큼의 몫을 해야죠(.......)




엘지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드를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장점은 신형, 구형 가릴 것 없이 코드제로 A9이면 전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치사하게 신형만 사용 가능했더라면 눈물을 삼키며 다른 물걸레 청소기를 알아봤겠지요. 

뭔가 하나씩 빠지고 만듬새가 부실한 AS가 제대로 될지 의심스러운 물걸레 청소기를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기존에 쓰던 코드제로 A9 스탠드에 끼워놓으면 그만입니다. 

따로 물걸레 청소기를 놓을 공간을 마련하지 않아도 됩니다. 따로 충전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앞부분에 청소기 흡입구가 있어서 먼지를 미리 제거한 후에 물걸레질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역시 가격... 입니다.

정가는 18만원, 이래저래 할인가는 15만원인 것 같은데

아무래도 다른 물걸레 청소기보다 살짝 비싼 가격입니다.

그리고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만 덜렁 있으면 소용이 없으니... 쓰려면 기본적으로 코드제로 A9이 있어야 합니다.

물걸레 키트를 쓰겠다고 코드제로 A9을 산다면 당연히 주객전도가 되는 상황입니다.


생각보다 적은 물통도 단점입니다. 저희는 25평이라 물 한번에 집 전체를 돌릴 수 있었지만

3~40평대로 올라가면 다시 물을 채워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는데 좀 귀찮죠.

다른 물걸레 청소기들은 얼마나 물이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청소기 헤드키트의 특성 상 물의 양이 적은 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 코드제로 A9이 있다면, 그리고 물걸레질을 하고 싶다면... 

조금 비싸지만 코드제로 A9 물걸레 키트가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주문이 많이 밀려있는 것 같으니....... 하루빨리 공급이 원활해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