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돌돌

엘지 코드제로 A9 구형을 신형처럼 쓸 수 있는 필터 교체!

돌돌임라 2019. 3. 15. 16: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지 코드제로 A9을 열심히, 물걸레 키트까지 사가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먼지통 청소할 때 가운데에 떡하니 있는 싸이클론 필터가


미세한 먼지를 머금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보여드리고 싶은데 이걸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



그래서 먼지통을 비우고나서 솔로 사이클론 필터를 살살 털어서 쌓인 먼지를 떨어주곤 했는데


100% 제거가 되지 않았습니다.


깨끗하게 청소해놓은 먼지통에 싸이클론 필터에서 떨어져나온 미세한 먼지들이 또 떨어지고... 악순환의 연속이었습니다ㅠㅠㅠㅠ




모든 코드제로 A9이 이런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신형 코드제로 A9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수정해서, 사이클론 필터와 금속망 필터를 일체형으로 제작, 한꺼번에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에도 물세척 가능해요~ 엄청 좋음! 이라고 나왔었지요.



물론 저희는 눈물을 머금고 그 광고를 보곤 했습니다ㅠㅠㅠㅠ 


사실 그대로도 잘 쓰고 있긴 한데, 깔끔하게 먼지통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이 부러웠거든요.


금속망 필터를 빼서 먼지통을 비웠는데, 중간의 사이클론 필터에서 포슬포슬 떨어지는 먼지를 보신다면 아마 이해하실 겁니다.




그런데 우연하게 구형 코드제로 A9도 신형처럼 일체형 필터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유상인 점(공임비 포함 44,000원)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신형처럼 깔끔한 먼지통이 된다니! 정말 기뻤죠.




오늘 반차를 내고(.......)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엘지전자 남수원 서비스센터였구요.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전제품 담당하시는 기사분들이 얼마 안 계신지 대기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한 30분 이상?



기다리면서 엘지에서 새로 나온 LG G8 ThinQ도 구경해봤습니다.




에어모션은 나름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인식시키기 좀 어려웠어요.


자동차 운전할 때나 스마트폰의 음량 조절하고 싶을 때 에어모션을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인식시키기 어려웠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기다리고기다리던 긴 대기시간이 끝나서 제 차례가 되어서 기사님께 갔습니다.


원하는 사항을 말씀드리고 혹시나해서 코드제로 A9 배터리 점검도 요청드렸습니다.


먼저 필터를 뚝딱뚝딱 교체해주시고 (교체한 헌 필터세트는 어디로 가는걸까요...?)


배터리를 확인해주셨습니다. 다행히 정상이었습니다. 16년 10월 제품인데... 굉장하네요.


결제는 나가서 하는 줄 알았는데 기사님 바로 앞에 결제단말기가.....!



코드제로 A9 배터리가 무상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었었는데, 오늘 기사님 말씀으로는 3년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은근슬쩍 무상보증기간을 늘리다니.........


이 부분은 확실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집에 와서 청소기를 돌려보니 역시 잘 돌아가고, 필터 분리도 뚝딱 잘 됩니다.


나중에 먼지통 비우고 청소할 때가 기다려집니다. 과연....?!




생각도 못했던 교체라서 코드제로 A9 사용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구입할 때 가격은 조금 있었지만, 이렇게 하위호환 및 AS를 철저히 해주니 믿고 쓸 수 있네요.


괜히 가전의 LG가 아니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스마트폰도 잘 해주면 참 좋을텐데요. ㅠㅠ



구형 코드제로 A9을 쓰시는 분들은 가능하시면 일체형 필터로 교환하시면 청소기를 청소하기 좀 더 편해지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