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냥냥

Bear and Breakfast | 곰과아침 - 43시간 플탐으로 정복완료

김얀비 2023. 12. 31. 22:40
반응형

Bear and Breakfast 모든 도전 과제 달성 인증

베어앤브랙퍼스트 시작화면

트위터(현:X)에서 발견하고 호텔경영타이쿤인데 여기에 귀여운 곰도 나온다고? 재밌겠다! 했더니 임라가 당장 선물해 줌.


플레이이력 인증 - 스팀캡쳐 후 짜집기

2023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총 플탐 43시간 걸림.


행크, 착한데 체력이 무한인 겨울잠을 자지않는 곰


베어 앤 브랙퍼스트(Bear and Breakfast, 곰과 아침, 이하 곰침) 행크가 총 5개의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예약관리도 하고, 인테리어도 해주고, 요리도 해주고, 온도도 관리해 주고, 청소도 해야 함. 바쁘다 바빠.. 다행인 건 플레이어 캐릭터가 있는 경우 쌓이는 피로도 판정이 없어서 밤이 와도 행크는 자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다. 밤을 새도 다음날 아무 문제가 없어.. 쌓이는 피로도 관리 때문에 캐릭터를 최소 시간만큼은 자게 해줘야 하는 시스템이 아니라서 아주 쭉쭉 퀘스트를 밀 수 있다.


퀘스트를 하다 보면 행크가 옷을 하나씩 얻게 되는데 뭘 입어도 귀엽지만 나의 최애픽은 연두색 모자에 패딩에 카키색바지.. 옷이 없을 땐 숙박객분들이 막 😨이런 표정으로 보면서 다니다가 옷 입기 시작하니까 😊이런 표정 됨. 그동안 맨몸으로 다니는 사람 보는 기분이었나요... 미안합니다.


넓다 넓다 내 땅. 이 중에 이동포인트가 만들어지는 위치는 6곳이고 그 위에 이동포인트에 붙어있는 추가지역들은 무조건 수동탐사를 가야 한다. 그래도 다행인 건 지도상에 붙어있는 지역들끼리는 다 이동할 수 있음. 가끔 게임에 따라서 지도상으로는 바로 옆인데 실제로는 아니지롱😏하는 경우가 있어서 답답할 때가 있었는데 이 게임은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라 시원시원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좋았다.


게임을 끝내던 시점에서의 숙박시설 현황. 텅 빈 공간에 침실의 구획을 나누는 것도 플레이어의 몫이라서 돈을 더 빠르게 벌고 싶다면 침실을 더 쪼개도 되지 않을까 싶음.


베어앤브렉퍼스트 플레이화면

밤시간대에 돌아다니다가 스샷을 찍어봤다. 행크 너무 귀여운데 저 모자에 달린 방울이 촐랑촐랑 움직이는 게 진짜 최고..이지만 스샷으로 그걸 남기기 어려웠음

하단 바는 왼쪽부터 인벤-캐릭터-퀘스트-만들기-관리하기의 기능이 단축아이콘으로 있고, 숙박시설을 볼 때 투명벽으로 볼지, 벽을 세워서 볼지, 지붕도 덮을지를 선택하는 시점조정,  밤시간대에만 활성되는 자러 가기 그리고 게임설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른쪽 위에는 인근에 있는 자원을 보여주는 미니맵을 중심으로 오른쪽 위부터 지구모양이 전체지도, 미니맵 확대축소 버튼. 게임 내 운영일, 온도, 현재시간을 표시한다.
그 아래에는 진행 중인 퀘스트를 보여줌.

한국어 패치가 없어서 아쉽게도 영어로 해야 했으나 대부분 일상대화와 비슷한 난이도라 그냥저냥 할만했다.

그럼 게임하면서 알게 된 주요 정보
1️⃣ 게임 내에 뜨는 알람들이 정말 빠르게 사라지는 편이라 텍스트를 읽는 것보다 아이콘 모양을 기억했다가 그 위치를 가보는 것이 좋다
2️⃣ 재료는 일단 되는대로 모아두자. 지역이 확장될수록 재료를 모을 시간이 줄어듦. 물론 스태프를 고용하면 시간이 좀 생기긴 하지만 스태프가 재료를 모아주는 것은 아니니까 미리 쟁이기
3️⃣ 복숭아, 생강은 화이트베이에서만 구할 수 있다
4️⃣ 차콜릴리는 약 350송이 정도가 필요다. 차콜릴리는 다크그로브, 블랙모스에서 구할 수 있다
5️⃣ 실크, 우유, 버터, 치즈, 밀가루, 쌀, 파스타, 계란은 채집하거나 만들 수 없다
6️⃣ 리조트에 쓰레기가 굴러다녀도 숙박객들의 평가엔 영향이 없다. 내 기분에만 영향이 있음.
7️⃣ 리조트에 비바람이 쳐도 숙박객들의 여행엔 영향이 없다. 비바람이 몰아쳐도 다들 스키하우스에 오더라.
8️⃣ 문과 창문은 선택 후 del키로 삭제할 수 있다


게임 구경하러 가기(스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36370/Bear_and_Breakfast/

Save 35% on Bear and Breakfast on Steam

Bear and Breakfast is a laid-back management adventure game where you build and run a bed and breakfast...but you’re a bear.

store.steampowered.com

게임 공식사이트: https://www.bear.game/

Bear and Breakfast

OUT NOW on PS4 and PS5, Nintendo Switch, Steam, GOG and EPIC!

www.bear.game




오랜만에 푹 빠져서한 게임이었다. 5점 만점에 4.7점 드립니다! 0.3점 빠진 건 인터페이스가 조금 불편하고 튜토리얼이 약간 부족하기 때문..

2023년 연말 마무리 덕분에 아주 재밌게 잘했다 :)

반응형